청주대 축구 사령탑에 이관우씨
청주대 축구 사령탑에 이관우씨
  • 최영덕 기자
  • 승인 2020.10.05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려한 선수 경력에 U-19 국가대표 코치 역임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청주대학교 축구부의 새로운 사령탑으로 이관우 U-19 국가대표 코치가 선임됐다.

청주대(총장 차천수)는 대한축구협회 U-19 국가대표 코치 이관우를 축구부 새로운 사령탑으로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신임 이관우 감독은 현역 시절 대전시티즌(현 대전 하나시티즌)과 수원 삼성, 싱가폴 홈 유나이티드 등에서 활약했다. 프로축구 최고의 테크니션으로 군림하며 ‘시리우스’라는 별명을 얻은 바 있는 그는 각종 대회 우승의 주역과 대회 MVP 등 화려한 선수 경력을 지니고 있다.

또 세계청소년선수권대회, 아시아청소년선수권대회, 시드니 올림픽, 북중미 골드컵, 아시안컵, 동아시아축구대회, 동아시아연맹 축구선수권대회 등 각종 국제대회 국가대표로 출전하기도 했다.

은퇴 후에는 수원 삼성 유소년 코치, 수원FC 감독대행 등을 거치며 지도자의 길을 걸었으며, 2019년부터 대한축구협회 전임지도자로 U-19 국가대표 코치로 활동했다.

청주대 축구부는 전국 대학 최상위권 성적을 목표로 이영진(현 베트남국가대표 수석코치)·조민국(현 대전 하나시티즌 감독대행) 감독을 필두로, 스타 감독들을 영입했다.

이로 인해 청주대 축구부는 2018년 치러진 ‘제54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에서 창단 45년 만의 우승이라는 새로운 역사를 썼다. 또 2018, 2019 U리그 권역 우승 등 전국대회에서 강호로 거듭나는 성과를 이뤘다.

청주대 축구부는 1973년 창단한 이래로 건강한 심신이 ‘교육구국’의 선봉이라는 팀 정신으로 체육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매년 각종 전국대회 등에 출전하면서 춘계대학축구연맹전 우승과 각종 국가대표 선발 등 지역을 넘어 전국 최고의 축구부로 거듭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