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신협聯 정기총회·이사회

 

[충청매일 이우찬 기자] 신협중앙회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대전 서구 둔산동 소재 신협중앙회관에서 2020년 아시아신협연합회(ACCU) 정기총회와 이사회를 화상회의로 개최했다.

이번 ACCU 화상회의는 △22일 ACCU CEO 워크숍 △23일 제103차 ACCU 이사회 △24일 제39차 ACCU 정기총회로 진행되었으며, 21개국 51여명의 아시아신협 지도자가 화상회의에 참여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총 23개국, 3,500만 명의 아시아 신협인을 대표하는 아시아신협연합회장으로서 개막 인사를 통해“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서민과 소상공인의 고통이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타 금융기관과 차별화된 협동조합 정신을 기반으로 한 신협의 책임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아시아신협의 연대와 협력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함은 물론 최근 금융소비자의 요구에 대응하는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금융협동조합을 대표하는 신협으로 나아가자”라고 강조했다.

총회의 주요안건으로 ‘ACCU 디지털금융 및 인프라구축’을 위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실행방안으로 ‘ACCU 디지털금융 및 인프라 구축위원회’를 구성하고, 한국신협의 IT 전문가를 비롯해 인도네시아, 네팔, 필리핀 등 아시아 각국의 5인의 위원으로 구성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