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책임있는 답변·조치 취해야”…軍 경계태세 강화 지시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경기 김포시 캠프원에서 열린 디지털뉴딜문화콘텐츠산업 전략보고회에 참석해 연설을 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경기 김포시 캠프원에서 열린 디지털뉴딜문화콘텐츠산업 전략보고회에 참석해 연설을 하고 있다.

 

[충청매일 제휴/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북한에 의한 해양수산부 공무원 총격 사살 사건과 관련해 “충격적인 사건으로 매우 유감스럽다. 어떤 이유로도 용납될 수 없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노영민 비서실장과 서훈 안보실장으로부터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의 결과와 정부 대책을 보고 받은 뒤 이같이 말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문 대통령은 “북한 당국은 책임있는 답변과 조치 취해야 한다”며 “군은 경계태세를 더욱 강화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만반의 태세를 갖추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 23일 오전 8시30분부터 9시까지 서 실장과 노 실장으로부터 대면 보고를 받은 후 “정확한 사실을 파악하고 북에도 확인하라. 만약 첩보가 사실로 밝혀지면 국민이 분노할 일이다. 사실관계를 파악해서 있는 그대로 국민에게 알려라”고 지시했다.

또 같은 날 오전 9시 2차 대면 보고를 받은 뒤 “NSC 상임위를 소집해서 정부 입장을 정리하고 현재까지 밝혀진 내용을 국민들께 있는 그대로 발표하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