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김경태 기자] 충남대학교가 지역 주민에게 법률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유튜브를 활용한 비대면 법률교육을 진행한다.

충남대 법률센터가 14일부터 전국 대학 최초 ‘법문화진흥센터’로 지정됐으며, 교육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유튜브를 통해 ‘지역맞춤형 법률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에서 이상용 교수의 ·인공지능과 법·, 정종구 변호사의 ·개인정보보호와 법·, 박옥 변호사의 ·창업과 법·, 김경수 노무사의 ·근로계약과 법·, 홍창식 변호사의 ·군대와 법·, 진성만 연구원의 ·지방정책법·, 정재권 변호사의 ·지식재산과 법·, 정현옥 변호사의 ·금전거래 등 생활법률·, 이승현 변호사의 ·형사 생활법률·, 전희정 변호사의 ·영화 속 법 이야기·, 이준헌 변호사의 ·법학전문대학원 입학과 진로· 등 지역에 맞춘 11개 강의를 제공한다.

수강신청, 회원가입 등의 절차 없이 누구나 유튜브 ‘법률센터’ 채널을 통해 내년 1월까지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특히 수강생들이 교육수강에 어려움이 없도록 과목 선택 및 수강 절차에 대해 법률센터 김권일 기획위원의 가이드 동영상도 함께 제공된다.

손종학 법률센터장은 “이번 교육이 지역민에게 대학의 고등교육을 제공하는 새로운 방법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