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하~ 인기캐릭터 펭수의 성공 비결 듣는다
펭하~ 인기캐릭터 펭수의 성공 비결 듣는다
  • 김정애 기자
  • 승인 2020.09.1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 22일 온라인 명품클래스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최근 9개월 간 무려 100억원의 수익을 올린 것으로 집계되면서 또 한 번 화제의 중심에 선 EBS의 인기캐릭터 ‘펭수’, 그 붐의 출발점이 된 콘텐츠 기획의 비결이 궁금하다면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온라인 명품클래스가 답이다.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에서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22일 오후 3~6시, 온라인으로 ‘2020 명품클래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기획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이날 온라인 특강의 강연자는 EBS 이슬예나 PD와 시인 하상욱으로, 이PD는 ‘펭수’를 탄생시킨 자이언트 펭TV의 기획 및 연출자로 2020 올해의 PD상을 수상했다.

이번 온라인 명품클래스에서 ‘유튜브 스타 펭수 콘텐츠 제작이야기’를 들려줄 이 PD는 2, 30대 직장인이 공감하는 돌직구 발언으로 국민캐릭터로 거듭난 펭수의 성공비결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콘텐츠 기획 전략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자신을 ‘시를 팔아먹고 사는 詩팔이’라 칭하며 SNS에 짧지만 울림 있는 시를 게재해온 시인 하상욱은 ‘숏폼 콘텐츠, 창작의 힘’에 대한 강연으로 콘텐츠 기획에 있어 새로운 트렌드 개척의 중요성과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사전신청자에 한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하는 이번 명품클래스는 강연 당일 22일 오후 1시까지만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와(www.cbckl.kr) 이벤터스 사이트(https://event-us.kr)에서 접수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