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까지 지식재산권 출원 공모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이번엔 지역 문화콘텐츠의 지식재산권 수호에 나선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오는 22일까지 ‘2020 콘텐츠 지식재산권 출원’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식재산권이란 발명·상표·디자인 등의 산업재산권과 문학·음악·미술 작품 등에 관한 저작권을 총칭하는 말로, 첨단기술과의 접목으로 문화콘텐츠 분야가 점점 고도화되면서 그 중요성 역시 점점 높아지는 추세다.

이런 흐름에 발맞춰 기획한 이번 공모의 지원 대상은 충북 소재 창업 7년 미만의 문화콘텐츠분야 스타트업으로 지식정보, 실감형콘텐츠, 융복합콘텐츠, 만화, 웹툰, 캐릭터 등의 △특허 △디자인 △상표 출원을 지원한다.

총 11개 스타트업을 지원할 계획으로 ‘특허’는 기업 당 최대 300만원, ‘디자인’과 ‘상표’권은 기업 당 최대 100만원의 출원 비용을 사후 지급하며 더불어 출원 콘텐츠에 대한 홍보마케팅과 투자전략 등의 멘토링도 지원한다.

지식재산권 출원을 희망하는 기업에서는 오는 22일 오후 2시까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공지사항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 cbcit1275@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전화 ☏043-219-1273.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