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 유지관리 4대 중 1대 채택
언택트 시대 365일 24시간 관리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현대엘리베이터(대표이사 송승봉)는 자사가 운영하는 엘리베이터 원격 유지관리 서비스 HRTS(Hyundai Real Time Service)가 4만대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자사가 유지·관리하는 전국 16만 대의 엘리베이터 중 25%에 달하는 수치다.

HRTS는 엘리베이터에 장착된 센서가 365일 24시간 작동 현황과 주요 부품의 상태를 고객케어센터(HCCC)로 전송, 이상 발생 시 자동 신고 접수, 원격 대응, 유지관리 기사 배정을 진행해 신속한 고장 처리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다.

또한, 승강기 사용량이 적은 야간 등 고객이 지정한 시간에 원격 정밀 점검을 실시해 코로나19로 대면 접촉이 부담스러운 상황에서 현장방문을 줄이고도 세밀한 점검을 할 수 있다는게 현대엘리베이터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운행 거리, 운행 횟수 고장 처리 이력 등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사전 예방을 통한 고장 최소화로 제품 수명 연장과 승강기의 효율적인 관리도 가능하다.

2013년 출시된 HRTS는 2016년 2만대를 돌파한 후 매년 5천여대씩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에는 연간 6천대를 돌파했다.

회사 관계자는 “유지관리가 용이하고 사전 예방을 통한 운영효율이 높아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서울드래곤시티(용산호텔), 송도G타워, 롯데월드몰 등 랜드마크 빌딩은 물론, 주상복합건물, 아파트 등 다양한 현장에서 폭넓게 채택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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