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은 9일 안심유치원인 서전유치원을 방문해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은 9일 안심유치원인 서전유치원을 방문해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은 9일 안심유치원 중 화랑유치원과 서전유치원을 방문해 격려하고 운영상황을 특별 점검했다.

안심유치원은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하고, 유아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 책무성을 강화하고자 도내 공립 4개원, 사립 4개원을 안심유치원으로 선정해 운영하고 있다.

김 교육감은 이번 현장 방문에서 유치원 시설 및 환경, 급식 건강과 등·하원 안전을 살펴보고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며 안심유치원에 대해 직접 듣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문연옥 서전유치원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유아들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 염려가 많을 때인데 안심유치원 운영을 통해 더욱더 학부모들이 믿고 보낼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김병우 교육감은 “안심유치원 사업은 종합적인 유치원 안전관리를 강화하는데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 충북도내 모든 유치원이 안심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으로 유아교육의 공공성이 강화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충북도교육청은 유치원 건강·안전 교육환경 구축을 위해 2018년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안심유치원을 운영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