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숨쉬는 충북의 생동감 예술나들이’ 프로그램 진행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재)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문화가 있는 날 홍보 및 인식확산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2021년 문화가 있는 날 지자체 자유기획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문화가 있는 날 지자체 자유기획 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이하 문화가 있는 날)은 일상 생활 속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의 문화권 향상을 위해 시작된 사업으로 충북문화재단은 충북도와 협력해 국비 포함 총사업비 1억4천만원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문화가 숨쉬는 충북의 생동감 예술나들이:생기넘치는 동네, 감성충전’을 주제로 충북도내 생활밀착형 공간, 관광명소, 마을 등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문화가 있는 날의 즐거움을 총 8회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는 △불안한 청년세대의 심신을 치유하는 ‘꽃보다 청춘’ 프로그램으로 공원으로 찾아가 시네마콘서트, 청춘극장을 운영한다.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Up Go놀자’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노년층의 문화향유를 위한 ‘실버세대 문화마실’ △청주국립현대미술관과 충주박물관을 지역민들과 함께 투어하는 ‘다같이 돌자~ 미술관 한바퀴’와 같은 4개의 프로그램 콘셉트를 진행해 일상에 밀접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또한, 지역에 특화된 콘텐츠를 지역예술과들과 협업하여 충북지역의 문화정체성 확립과 창의적인 지역문화 콘텐츠를 개발하는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충북문화재단 김승환 대표 이사는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을 통해서 충북 곳곳에 새로운 활력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2021년에도 충북문화재단과 지역민이 함께 어우러져 지역 문화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