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8일까지 접수

[충청매일 전재국 기자] 부여군이 군민화합과 지역발전에 헌신한 군민을 발굴해 애향심과 군민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시상하는 제18회 부여군민대상 후보자를 다음달 18일까지 추천받는다.

선발 부문은 지역사회 개발, 사회윤리, 문화예술, 체육, 애향봉사 등 5개 부문이며, 자격요건은 각 부문별로 공적이 우수한 사람으로서 추천 당시 부여군에 5년 이상 주민등록이 된 사람이어야 한다. 다만, 애향봉사 부문은 부여군에 등록기준지를 두고 있거나 부여군에서 출생한 사람도 추천이 가능하며 생전에 수상대상 요건을 갖춘 사람으로서 고인이 된 후 5년 이내인 사람에게도 군민대상을 추서할 수 있다.

군은 추천된 후보자를 대상으로 부여군민대상 위원회를 구성해 각 부문별로 1명을 시상하되, 수상자 선정 결과 해당하는 사람이 없는 부분은 시상하지 않는다.

또한 문학, 예술 등의 분야에서 창작활동을 통해 고향을 빛내거나 체육활동으로 국위를 선양하고 고향발전에 헌신한 군민들을 폭넓게 발굴해 군민대상의 위상을 높일 계획이며, 최종 시상식은 연내 적절한 시기를 선정해 진행할 방침이다.

추천방법은 후보자의 주소(등록기준지) 관할 읍·면장을 경유해 추천서, 이력서, 공적조서, 공적 증빙자료, 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구비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부여군청 자치행정과(☏041-830-2444)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