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장상에 염승민 학생

대상인 협회장상을 수상한 염승민 학생 作 ‘표류하는 사물들과 묵시의 시대’.
대상인 협회장상을 수상한 염승민 학생 作 ‘표류하는 사물들과 묵시의 시대’.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사)충북도박물관미술관협회는 지난 14일부터 23일까지 2020 Museum Week를 맞아 충북지역박물관미술관 13개관이 참여하는 ‘충북도박물관·미술관 온라인 교육박람회’를 진행했다.

박람회 구성은 온라인 체험프로그램과 온·오프라인 그림대회 ‘Let’s GO Museum 레고 뮤지엄 드로잉 콘테스트’를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전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이번 레고 뮤지엄 드로잉 콘테스트 참여관은 충북지역 온라인교육박람회 참여관 중 10개관에서 동시에 진행했으며, ‘내가 가서 보는 박물관·미술관’이라는 주제로 시상은 협회장상 1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6명, 장려상 12명이며, 심사에서 입선 63명, 미취학 아동 11명 꿈나무상을 추가해 총 96명이 수상했다.

레고 뮤지엄 드로잉 콘테스트 협회장상에는 청주대성초등학교 6학년 염승민 학생의 ‘표류하는 사물들과 묵시의 시대’가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김수현 학생(대성초 6)의 ‘표류하는 새와 대화하기’, 김태리 학생(탄금초 4)의 ‘쉐마 미술관’, 박은채 학생(서현초 1)의 ‘엘사가 있는 겨울 미술관’이 수상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