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진학 등 정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도교육청이 학교교육과정과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을 원스톱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

새롭게 개편한 교육과정지원센터 홈페이지는 교육과정 안내, 선택과목 안내, 대학 및 학과 소개, 진학 정보, 상담 신청 메뉴 등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를 우선 지원한다.

선택과목 안내는 다양한 일반선택, 진로선택, 전문교과에 대한 과목 소개와 학생 희망 계열별 선택과목 설계에 대한 예시를 제공, 진로에 따른 학생 과목 선택을 고민하는 학생,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대학 및 학과 소개는 전국 주요 대학 학과 안내 페이지와 연결돼 있어 대학별 학과와 전공, 커리큘럼 등을 사전 살펴보고 학생들이 과목을 설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진학 정보에는 코로나19 대응에 따라 원격으로 진행한 대학별 온라인 설명 자료, 진학 자료 등이 탑재돼 있다.

상담 신청은 충청북도교육청 대입지원단 소속 전문 상담 교사들과 온라인, 오프라인 진학 관련 상담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 외에도 홈페이지에는 현장 교사들을 위해 교육과정자료실, 진학자료실, 공동교육과정, 묻고 답하기 메뉴도 추가했다.

충북교육청 김동영 학교혁신과장은 “학교가 고교학점제를 준비하면서 교육과정의 자율성을 확대하고, 학생들을 진로·학업 설계의 주체로 성장시켜 가야 한다”며 “이번에 개편한 교육과정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학생, 학부모, 교원 모두가 교육과정과 진로·진학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개편한 교육과정지원센터 홈페이지는 충북교육청 메인 홈페이지 교육정보 또는 학교혁신과 부서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