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21일까지 접수

[충청매일 김경태 기자] 한국농어촌공사가 오는 21일까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고 공사가 주관하는 ‘2020농촌 재능 나눔 수시 단체 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단체와 개인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9월과 10월 재능을 나누고자 하는 농촌 마을 선정을 위해 마련됐으며, 선정된 개인과 단체는 소모성 재료비와 교통비 등의 활동비와 운영비가 5백만 원 내에서 지원된다.

모집 분야는 지역공동체 및 경제활성화, 주민건강 및 복지증진, 생활환경 및 마을환경 개선, 주민교육 문화증진 등 4개 분야이며, 55개 세부 활동 중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사이트에서 사업신청서와 계획서 등 제출서류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제출하면 되고, 기존 재능나눔 지원공모사업과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선정은 20개 단체 내외이며, 접수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는 선정심사위원회에서 필요성과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선정해 28일 스마일재능뱅크(www.smilebank.kr)에 게시하고 개별통지 할 예정이다.

김인식 사장은 “고령화, 인구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마을에서 개인의 다양한 재능을 나눔으로써, 서로 나누고 협동하면서 함께하는 공동체의 가치를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수시단체 활동지원사업은 2016년부터 시작됐으며, 대규모 단체 활동과는 별개로 가족과 개인 등 소규모 단체도 생활 속 상시 나눔을 할 수 있도록 법률자문에서부터 차량지원과 주택수리, 다문화지원 등 해마다 20여 단체와 개인이 참여해 농촌에 필요한 재능 나눔 활동을 계속해 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