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권혁창 기자] 보령시는 오는 25일부터 11월까지 보령문화의전당 대강당에서 박람회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가운데 오는 21일까지 아카데미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 아카데미는 오는 2022년 보령해양머드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시민의 자발적인 관심과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오는 25일부터 11월 3일까지 매주 화요일 진행되며, 직장인과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오후 7시부터 저녁 9시까지 1일 2시간, 10회에 걸쳐 운영된다.

과정은△박람회 유치 목적과 기대효과△박람회를 활용한 지역 활성화 방안△성공한 박람회 사례 및 효과△시민참여가 아닌 시민주도의 박람회△올바른 시민의식 및 박람회 관람객 응대 전략△해양치유사례를 통한 활용 방안 등으로 진행되며,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전문 역량을 높일 계획이다.

김선미 교육체육과장은“이번 과정은 정부 승인의 국제행사로 열리는 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시민 모두가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준비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청은 보령시 평생학습관을 방문하거나 이메일(ab9485@korea.kr), 보령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www.brcn.go.kr/life.do)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평생학습관(☏041-930-3315)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