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욱 육군참모총장, 제천 수해복구 현장 찾아 격려

서욱 육군참모총장이 4일 집중호우로 많은 피해가 발생한 충북 제천시 산곡저수지 수해복구 현장을 찾아 장병들을 격려하고 있다.
서욱 육군참모총장이 4일 집중호우로 많은 피해가 발생한 충북 제천시 산곡저수지 수해복구 현장을 찾아 장병들을 격려하고 있다.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서욱 육군참모총장이 4일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가 발생한 충북 제천시 산곡저수지 수해복구 현장을 찾아 장병들을 격려하고 육군의 적극적인 대민지원을 지시했다.

이날 서욱 총장은 장병들에게 “국민의 군대로서 국민이 어려울 때 발 벗고 나서는 것은 육군의 중요한 사명 중 하나”라며 “국가적 재난에 있어 한 치의 망설임 없이 대민지원에 나선 장병 여러분들 모두가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집중호우로 많은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하루 빨리 제 자리로 돌아오실 수 있도록 육군 장병 모두가 정성스러운 마음으로 지원해 주기 바란다”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안전하게 대민지원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지자체와 적극적으로 협조해 대민지원 소요를 파악하고 적시에 지원함으로써 조기에 피해 복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육군은 집중호우 피해가 발생한 지난달 31일부터 1천여명의 장병들과 살수차, 덤프 트럭 등 중장비를 투입해 토사 제거와 침수 가옥 정리, 유실 농로 보강 등 대민지원에 땀방울을 흘리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