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중진 작가, 시민들과 만남의 시간
청주 중진 작가, 시민들과 만남의 시간
  • 김정애 기자
  • 승인 2020.08.0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립미술관, 로컬 프로젝트 연계행사 ‘이승희 작가와의 대화’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시립미술관(관장 이상봉)은 청주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중진 작가들의 작품세계를 조망하는 ‘로컬 프로젝트 2020’의 연계행사로 첫 번째 전시 ‘공시성’ 작가 이승희의 ‘작가와의 대화’를 5일 오후 5시 시립미술관 4층 강의실에서 개최한다.

이승희 작가는 청주대 도예과를 졸업하고 현재는 중국 경덕진과 한국을 오가며 작업을 하고 있다. 그는 자신의 작품 세계를 구축하기 위한 재료로써 흙을 선택해 작업하고 있으며, 특히 수천 개의 도자 대나무 마디를 이어 대나무 숲 형상으로 만든 대표작 ‘도자 대나무 시리즈’로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으며 뉴욕, 교토, 베이징 등에 초대됐다.

이번 로컬 프로젝트에서는 ‘공시성’이라는 제목으로 청주시립미술관 1층 전시실에 새로운 시도를 보여준다.

인위적 요소들을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해 공간에 조명을 거의 쓰지 않고 흑색 도자 대나무를 비롯한 검은색의 작품을 설치해 검은 바닥 공간과 작품의 형체가 거의 보이지 않게 연출한다.

형체가 거의 보이지 않던 어둠에 적응하며 우연히 발견한 작품들에서 스스로 새로운 장면을 찾도록 하는 작가의 의도 등을 이번 ‘작가와의 대화’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이야기할 계획이다.

이상봉 청주시립미술관장은 “지역 중진작가들의 릴레이 전시인 ‘로컬 프로젝트’는 청주지역 미술의 정체성과 비전을 살펴볼 수 있으며, 전시연계 행사인 ‘작가와의 대화’를 통해, 청주시민 및 미술애호가들이 작가의 작품 의도와 작품 세계를 작가에게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로컬 프로젝트 2020의 첫 번째 전시인 ‘이승희:공시성’ 연계 행사 ‘작가와의 대화’는 미술관 홈페이지와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전시는 오는 23일까지 진행된다. 문의전화 ☏043-201-26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