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의원과 공동대표에 맡아

 

[충청매일 이봉호 기자] 국회 연구단체 ‘국회철강포럼’이 창립총회를 갖고 공식출범했다.

더불어민주당 어기구(충남 당진시·사진) 의원에 따르면 지난 24일 국회 본관 귀빈식당에서 여야 국회의원 21명으로 구성된 국회철강포럼은 지난 20대에 이어 국내 철강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키 위해 결성됐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어기구 의원과 김병욱(미래통합당·경북 포항남) 의원이 공동대표, 서동용(더불어민주당, 전남 광양) 의원이 연구책임의원으로 선출됐다.

또 연세대 민동준 교수, 포스코경영연구원 장윤종 원장, 산업R&D 전략기획단 임영목 소재부품MD, 법무법인 주원 천하람 변호사 등 각 분야별 전문가 8인을 전문회원으로 선임했으며, 포스코·현대제철·동국제강·세아제강·KG동부제철·고려제강·TCC스틸·한국철강협회 등 국내 주요 철강사 8개사가 특별회원으로 가입했다.

국회철강포럼은 ‘철강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정책연구’를 목적으로 정기적으로 세미나·간담회·토론회를 개최하고, 국내 철강사업장을 직접 방문하며 업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계획이다.

포럼 공동대표를 맡은 어기구 의원은 “20대에 이어 국내 철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법안 발굴 및 입법연구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며 국회철강포럼이 건전한 철강생태계 조성에 일조해 철강산업이 제2의 부흥기를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