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청주시, GS건설·삼양건설과 협약

이시종 충북지사와 한범덕 청주시장은 23일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이상기 GS건설 인프라부문 대표이사, 윤현우 삼양건설 대표이사와 청주 하이테크밸리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오진영기자
이시종 충북지사와 한범덕 청주시장은 23일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이상기 GS건설 인프라부문 대표이사, 윤현우 삼양건설 대표이사와 청주 하이테크밸리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오진영기자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도와 청주시는 23일 GS건설·삼양건설과 청주 하이테크밸리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이시종 지사와 한범덕 청주시장, GS건설 이상기 인프라부문 대표이사, 삼양건설 윤현우 대표이사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도와 시는 이날 협약에 따라 조성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에 나선다.

GS건설·삼양건설은 투자 이행과 규모 확충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지역 자재 구매, 지역민 우선 채용 등 경기 활성화를 위해 힘쓰기로 약속했다.

청주 하이테크밸리 산업단지는 청주시 흥덕구 동막동·강내면 일원 100만3천359㎡ 규모로 조성된다. 총 사업비는 2천364억원이다. 올해 산업단지 계획 승인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사업이 추진된다. 2023년 준공이 목표다. 청주시는 신규 산단 조성으로 투자 유치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청주 지역은 산업단지 부족 등으로 발길을 돌리는 기업이 많기 때문이다.

이 지사는 “충북의 수부도시인 청주 경제가 살아야 도내 경제도 더욱 발전할 수 있다”며 “오송생명과학단지, 오창과학산업단지 등 주변 산업단지와 연계해 4차 산업혁명의 진원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 5월 고시된 충북 산업단지 지정계획 변경 고시에 따르면 청주에는 하이테크밸리 산업단지 외에 5개 단지 386만8천㎡의 산단을 추가 지정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