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이우찬 기자] 충북농협(본부장 염기동)이 2022년 괴산 세계유기농산업 엑스포 행사승인에 힘을 모았다.

충북농협 임직원 100여명은 15일 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2022년 괴산 세계유기농산업 엑스포 승인기원식을 가졌다.

2022년 괴산 세계유기농산업 엑스포는 7월 말 기획재정부에 국제 행사 심의 및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개최 기간은 2022년 9월 30일부터 10월 16일까지 17일간이다.

승인이 나면 총사업비 190억원 중 30%인 57억원을 국비 지원받는다.

이 엑스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지구 환경보호와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인류적 관심과 유기농 가치 제고를 기치로 하고 있다.

개최가 확정될 경우 유기농 3.0 괴산 선언(건강, 생태, 공정, 배려) 주제관과 유기농 식품관, 헬스케어, 펫케어 등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각종 전시관이 들어서며, 유기농체험학교, 생태교육, 곤충체험, 전통놀이마당 등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재밌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열릴 계획이다. 군은 이 행사를 통해 국내외 70만여명의 관람객 방문과 산막이옛길 등 인근 유명 관광지와 연계도 가능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중장기적으로 세계유기농산업을 선도하는 ‘K-organic’ 브랜드 구축과 더불어 유기농 바이오헬스 산업을 선도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염기동 본부장은 “유기농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소비자들에게 주목받을 산업”이라며 “충북도와 괴산군이 유기농산업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충북농협도 적극적으로 함께해 가겠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