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학생 4753가구에 전달

가세로 태안군수 등이 초·중·고등학교 학생 가정 4천753가구에 배송할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포장하고 있다.

 

[충청매일 한기섭 기자] 태안군이 지역의 신선한 농산물로 구성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오는 13일까지 초·중·고등학교 학생 가정 4천753가구에 배송한다.

이번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은 코로나19로 인한 개학연기와 학교 등교일수 축소에 따라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환경 농산물 생산농가를 돕고 학생 가정에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미사용 학교 무상급식비 예산을 활용해 추진됐다.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는 친환경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쌀 2kg과 △당근 △감자 △양파 등 친환경 농산물을 비롯해 △고춧가루 △소금 △김 △멸치액젓 등 총 8품목(3만원 상당)으로 구성됐다.

지원 품목은 지난달 중순 군 직영 학교급식센터, 학부모 대표, 학교 영양사, 농산물품질관리원 및 교육청 관계자, 생산자 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 꾸러미 공급 지원협의회’를 개최해 결정했다.

지난 6일 초·중학생 가정 3천531명에게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배송했고 오는 13일에는 고등학생 가정 1천222명에게 택배 배송할 예정이며 배송기간이 1~2일 정도 소요되므로 가정에서는 받는 즉시 개봉해 냉장고 등에 잘 보관해야 한다.

가세로 군수는 “이번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통해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그간 어려움을 겪고 있던 농산물 생산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