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분야 우수사례 발굴

당진시는 지난 8일 시청에서 주민참여예산 관련 사업 부서와 읍면동 담당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제도 컨설팅을 진행했다.
당진시는 지난 8일 시청에서 주민참여예산 관련 사업 부서와 읍면동 담당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제도 컨설팅을 진행했다.

 

[충청매일 이봉호 기자] 당진시는 지난 8일 시청에서 주민참여예산 관련 사업부서 및 읍면동 담당 공무원 등 25명이 모인 가운데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하는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컨설팅은 당진시가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상의 애로사항 해결 및 사업 자문을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하는 ‘20년 주민참여예산제도 지자체 현장 컨설팅’을 신청해 선정됨으로써 실시됐다.

지난달까지 접수된 주민참여예산 시민제안사업은 52건, 18억1천400만 원 규모로 시는 접수된 사업에 대한 자문을 통해 사업구체화, 타당성 검토 등 컨설팅을 받아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당진시 주민참여예산제도가 활성화 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컨설팅에 참여한 관련 사업부서, 읍면동 공무원들은 지난해 우수사례 현장을 방문하고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 관련 적극적인 의견교환을 통해 시민 불편해소 등 6개 분야에 대한 우수한 사업을 발굴코자 하는 의지를 보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정안전부 컨설팅 결과를 하반기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에 반영해 주민참여예산제를 더욱 활성화하고 당진시만의 주민참여예산제가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