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건강복지타운 입주기관 평생학습 연계사업 간담회
충주시, 건강복지타운 입주기관 평생학습 연계사업 간담회
  • 박연수 기자
  • 승인 2020.07.08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시민층 유도를 위한 협력 논의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주시가 8일 건강복지타운 입주기관과 평생학습 연계사업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건강복지타운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평생학습 유도를 위한 이날 간담회는 종합사회복지관 분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정폭력상담소, 성폭력 상담소 등의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여했다.

간담회에서는 입주 기관 의견 수렴 및 네트워크 확립, 입주 기관과 평생학습 연계사업 운영, 교육인프라 활용방안, 연간계획 수립 등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건강복지타운을 이용하는 시민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평생학습 프로그램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안종훈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건강복지타운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평생학습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관내 기관들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주시는 다양한 시민들에게 맞춤형 평생학습 제공을 위해 맞벌이 부부 자녀들을 위한 방학 특별프로그램, 찾아가는 평생학습 사랑방, 인생디자인학교,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휴일 학습관 등 시민 친화적 평생학습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