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문화재단 ‘반려견, 만들어보개’ 참가자 모집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사무총장 박상언)이 오는 10일까지 동부창고 36동 ‘청주생활문화센터’에서 운영하는 생활문화 프로그램 ‘반려견, 만들어보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0 청주생활문화센터 운영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인 ‘개인(犬人)창고’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사람과 반려견의 행복한 동행을 위한 것으로, 반려견을 위한 팝아트 컬러링·헌옷 리폼·수제간식 쿠킹·놀이기구 목공 등 총 4개의 클래스로 구성돼 있다.

제작·설치 과정이 필요한 놀이기구 목공 클래스만 오는 14일부터 8월 13일까지 5주간 매주 화, 목요일 오후 7~10시에 총 9회 동부창고 34동 목공예실에서 진행되며, 나머지 3개 클래스는 원데이 클래스 형태로 각각 계획된 날짜에 정해진 장소에서 주·야간 2회씩 진행될 예정이다.

반려견이 있거나 반려견에 관심 있는 청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동부창고 홈페이지(www.dbchangko.org)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모든 클래스의 참가비는 무료로 클래스 당 15명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동일 프로그램을 제외한 중복신청도 가능하다.

선정 여부는 동부창고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기 선정자가 수강을 포기할 경우 대기명단의 차순위자에게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청주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개인(犬人)창고’는 지난 3월 한국지역문화진흥원이 주최한 ‘2020 생활문화센터 운영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반려견, 마주하개 △반려견, 만들어보개 △반려견, 함께 하개 등 총 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