郡·경찰서·민간단체, 돋보기 안전망 업무협약

[충청매일 심영문 기자]

실종자 조기발견 및 지역공동체 치안 안전 활성화를 위한 방안이 마련됐다.

충북 진천경찰서와 진천군은 30일 최근 증가하고 있는 실종아동과 길 잃은 치매노인을 신속히 발견할 수 있도록 경찰·군청·민간단체가 합동으로 실종사건에 대응하는 ‘돋보기 안전망’ 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날 협약식에는 정경호 진천경찰서장을 비롯해 송기섭 진천군수, 신동삼 진천버스터미널 대표, 전미희 녹색어머니연합회장, 공용현 자율방법대엽합대장, 이봉주 이장단협의회장, 조내훈 개인택시운송연합 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돋보기 안전망은 진천경찰서가 위험에 처한 실종아동·지체장애인·치매노인의 인상착의를 군청 담당자에게 문자 통보하고, 진천군은 통보받은 실종자 정보를 돋보기 안전망 구성원 문자전송시스템을 이용 신속히 전파, 버스·택시, 우체국 집배원 등은 거리에서 발견한 실종자의 실시간 위치정보를 경찰에게 제공하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업무협약을 통해 진천경찰서·군청·우체국·민간단체들은 각 구성원이 ‘거리의 눈’ 이 돼 실종자 신속 발견 및 주민들의 안전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정경호 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적약자를 보호하고 실종을 예방하고 실종자를 신속하게 발견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 및 단체들과 협력해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고 안전한 도시, 생거진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