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체육회, SNS서포터즈 교육 실시…보도자료 작성법 등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도체육회가 30일 충북체육회관 1층 대회의실에서 ‘충북체육회 SNS서포터즈 교육’을 실시했다.(사진)

교육은 시·군체육회 직원 및 지도자로 구성된 제1기 충북체육회 SNS서포터즈 11명을 대상으로 홍보 역량을 강화하고 서포터즈들 간 정보 공유를 위해 마련됐다.

보도자료 작성법과 사진촬영기법을 주제로 진행된 교육은 1일 출범예정인 예비 서포터즈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현재 도체육회는 스마트시대에 발맞춰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밴드, 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도민들은 물론 전국의 체육인들에게 전달하며 소통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충북체육회 SNS서포터즈’가 출범하면 체육소식, 행사, 축제 등 도내 구석구석의 생생하고 다양한 정보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에 참석한 서포터즈 표지은씨는 “서포터즈 활동에 도움이 되는 꼭 필요하고 유익한 교육이었다”며 “보도자료 작성법과 사진 촬영기법을 바탕으로 충북체육회 SNS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효진 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스마트 시대 현대인들에게 SNS는 정보와 소통의 중심으로 SNS홍보를 통한 영향력은 말로 다 할 수 없다. 충북체육회는 SNS홍보를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발전시켜 더욱 활기 띈 충북체육의 다양한 매력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