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시민의 날 기념 음악회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통합 청주시 출범 6주년을 맞아 청주시가 주최하고 (사)청주예총(회장 진운성)이 주관하는 ‘제5회 청주 시민의 날 기념식’이 1일 오후 1시30분 청주아트홀에서 무관중 온라인 공연으로 개최되며 유튜브에 업로드 할 예정이다.

7월 1일로 제정된 청주 시민의 날을 기념하는 축제의 한마당이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기념행사는 청주시민 화합의 장으로 마련, 시민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문화적 향유 기회로 마련된다.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공연을 통해 지친 일상 속 단비와 같은 역할이 될 수 있도록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라포르짜오케스트라, 성악, 타악퍼포먼스, 가야금병창, 남도민요, 전통무용, 대중가요, 합창, 지역예술인들 공연과 초청가수 김봉곤 훈장과 청학동 국악자매, 탈북가수 남남북녀, 연기자&가수 임혁과 함께하는 풍성한 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일환으로 공연 시작 전 행사장 내·외부 소독, 전 출연진 마스크 착용, 방문명단 작성, 손소독제 배치, 발열체크 등 생활방역을 철저히 준수하며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청주·청원이 하나 된 뜻 깊은 날을 기념하는 신나는 공연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돼 있던 문화예술계와 시민들 모두 활력을 되찾고자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