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7월 한 달간 재산분 주민세(구 사업소세) 자진신고·납부기간 운영
보은군, 7월 한 달간 재산분 주민세(구 사업소세) 자진신고·납부기간 운영
  • 황의택 기자
  • 승인 2020.06.29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매일 황의택 기자] 보은군이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재산분 주민세(구 사업소세)에 대한 자진신고·납부기간을 운영한다.


재산분 주민세의 납세의무자는 과세기준일(7월 1일) 현재 연면적 330㎡를 초과하는 사업소를 둔 사업주이다.
세율은 사업소 연면적 1㎡당 250원의 세액이 부과된다.


다만, 오염물질 배출 사업소는 2배의 중과세액이 부과된다.


납세의무자는 위택스(WETAX)로 전자신고 및 납부처리하거나, 신고서류를 작성해 군청 재무과로 제출(방문, 우편, FAX 등)한 뒤 고지서를 발급받아 금융기관 방문·가상계좌 입금 등의 방법으로 납부하면 된다.


기한 내 과소 신고하거나 미신고·미납부 시 과소 및 무신고 가산세와 납부불성실가산세를 추가로 부담해야하는 불이익을 받게 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자진신고·납부해야 하는 재산분 주민세의 특성을 고려해 안내문 제작·발송, 홍보내용 지역 소식지 게재, 보은군 홈페이지 및 전광판 게시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했다”며 “군민의 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산분 주민세와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은군청 재무과 지방소득세팀(☏ 043-540-322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