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연구정보원, 서비스 개선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자녀의 학교생활 기록부와 성적표, 건강기록부 등 학교생활 정보를 간편하게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충북교육연구정보원은 학생과 학부모 대상의 ‘나이스 학생·학부모 서비스’의 편의성을 개선했다고 24일 밝혔다.

2006년 개통한 나이스 학생·학부모서비스는 학교생활기록부, 성적표, 건강기록부 등 학생(내 자녀)의 학교생활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정보원은 모바일 서비스(앱)에 자녀 관련 부가 기능 등을 추가해 사용자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번에 추가된 기능은 다자녀 학부모의 신속한 자녀 조회대상 변경을 위한 ‘퀵 아이콘’ 적용과 최초 실행 시 사용법 안내 화면 도입, OTP 로그인 개선, 조회 일자 선택 달력UI 적용, 안드로이드(Android) 기기 버튼용도 변경 등이다.

사용자들은 나이스 학생 서비스(stu.cbe.go.kr) 또는 학부모 서비스(par.cbe.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ID 또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인증서가 없어도 해당 사이트에서 전용 인증서를 발급받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교육연구정보원 관계자는 “개선한 학생·학부모 서비스로 학교생활과 건강정보 등을 좀 더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