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5일까지 2기 참가자 모집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1기 참가자 모집에 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관심도를 입증한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캐릭터 교육프로그램이, 2기 주말반 모집에 나섰다.

충북도와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7월 5일까지 ‘캐릭터콘 교육프로그램 기초과정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2기 교육프로그램은 ‘주말반’으로, 6월 현재 평일 저녁에 진행 중인 1기 교육 프로그램의 높은 호응도와 지역민의 요청을 반영해 신설됐다.

주말반 개설로 청주 외 지역민과 직장인 등 더 많은 도민이 참여할 수 있게 된 2기 교육프로그램의 모집인원은 총 12명 내외로,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캐릭터 창작에 관심 있거나 머릿속으로 나만의 캐릭터를 구상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기간은 오는 7월 11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토·일 오후 1시~6시, 1일 5시간씩 총 30시간동안 진행되며, 교육비는 무료다.

또한 우수 교육생에게는 캐릭터콘 데모데이 참여 기회와 소정의 창작지원금의 혜택도 주어진다.

모집기간은 오는 7월 5일까지로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에서 신청하면 되며, 모든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자리 띄어 앉기 등 방역지침 준수아래 진행된다. 문의전화 ☏043-219-1028.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