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종합실내체육관 건립·안면 다목적 운동장 등 조성

내년 3월 준공 예정으로 지난 3월 착공한 태안종합실내체육관 조감도.
내년 3월 준공 예정으로 지난 3월 착공한 태안종합실내체육관 조감도.

 

[충청매일 한기섭 기자] 충남 태안군이 공공 체육시설 확충 등을 통해 군민 건강증진에 적극 나선다.

군은 17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교육체육과 정례브리핑을 갖고, 올해 체육시설 확충 및 생활체육활성화를 위해 △태안종합실내체육관 건립 △안면 다목적 운동장 조성 △환동·장곡 게이트볼장 신축 △태안고등학교 씨름훈련장 개축 △군민에게 신뢰받는 체육회 운영 지원 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선, 전국단위 체육대회 유치를 위한 발판 마련과 생활·전문체육시설 확보를 위해 ‘태안종합실내체육관’ 건립을 추진 중이다.

‘태안종합실내체육관’은 태안읍 평천리 1193-7 일원 1만79㎡ 부지에 국비포함 총 182억원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3층 관람석 2천46석 규모로 지난 3월 착공했으며 내년 3월 준공 예정이다.

완공되면 ‘추석장사씨름대회’ 등의 전국대회 유치가 가능해지며, 군민 여가활동 및 지역 체육진흥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남부 생활권의 열악한 체육시설을 확충하기 위해 안면읍 승언리 3025 일원에 축구장·족구장·주차장(90면) 등을 건설하는 ‘안면읍 다목적 운동장 조성 사업’을 오는 10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더불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자연친화적인 게이트볼장을 건설할 계획으로 태안읍 장산리 183-1 일원에 환동공원 사업과 연계해 실내 1면·실외 1면(비가림시설) 규모로 ‘환동 게이트볼장’을 실시설계 중이며, 고남면 장곡리 387-14에는 날씨와 관계없이 게이트볼 경기가 가능한 전천후 경기장인 ‘장곡 게이트볼장’ 건립을 올해 내 완공할 계획이다.

또 건립된지 20년 가까이 돼 냉·난방이 원활하지 않고 누수·누전 등의 안전사고 발생의 위험이 있었던 ‘태안고등학교 씨름 훈련장’의 개축을 태안교육지원청과 함께 지원해 선수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학교체육 활성화에도 힘쓸 방침이다.

김영길 교육체육과장은 “체육시설 확충 및 생활체육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체육활동과 관련된 군민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체육 소외 계층을 없애 모든 군민들의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