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까지 참가자 접수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콘텐츠분야 유경험자를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아이코마(ICOMA·Institute of Contents Management) 아카데미(창업전문 코치 양성과정)’ 2기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이코마 아카데미는 콘텐츠 분야 전문가를 집중 양성하기 위해 충북콘텐츠코리아랩에서 개발한 교육 과정이다.

이번 창업코칭과정은 국내 대기업과 벤처기업에서 사내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는 스타트업 창업에서 실행까지 체계적인 성장 학습프로그램의 전문 코칭과정을 연계학습하게 된다.

또 교육 이수자는 창업코칭 인증시험을 진행하며, 합격자는 응시료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과정을 통해 배출된 창업 전문 코치는 일정 기간 코칭 워크숍 과정을 거치고 하반기부터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뿐 아니라 유관기관에서 운영하는 창업 관련 프로그램에서 본격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받는다.

지난해에 이어 2기생을 모집하는 이번 아이코마 아카데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으로 병행해 진행하며, 온라인 교육은 주로 직장인이나 청주 외 도내 타 지역 거주자까지 부담 없이 쉽게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나 충북과학기술혁신원(☏043-210-0853)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