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상당도서관은 아동을 대상으로 한 이달의 추천도서 8권을 선정, 전시·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달의 추천도서는 ‘청렴도서’ 1권과 도서관 장서특성화 주제인 ‘역사도서’ 1권, ‘일반도서’ 6권이다.  

‘청렴도서’로 선정된 ‘목민심서’는 다산 정약용이 관리 생활 경험과 18년 유배 생활 동안 겪은 체험을 통해, 지방에 있는 관리들이 백성을 다스리는 데 기준으로 삼을 수 있도록 만든 지침서로, 어린이들 입장에서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관리들의 청렴을 쉽게 풀어냈다.

‘역사도서’로 선정된 ‘슬픈 전쟁 6·25를 생각해’는 전쟁이라는 무거운 주제에 삽화를 많이 넣어 한층 부드러운 느낌을 부여했으며, 맥아더 장군의 인천상륙작전을 표현한 3D 퍼즐도 포함되어 있어 어린이들에게 한층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그밖에 ‘일반도서’로는 ‘할머니의 할머니의 할머니의 옷’, ‘치카치카, 이 닦자’, ‘내 마음을 표현한 그림 찾기’, ‘수군수군 수수께끼 속담퀴즈: 동물편’, ‘오늘도 나는 마트간다’, ‘너도 나도 똑같이 생명존중’, ‘건강을 책임지는 책’, ‘존댓말 사용설명서’등 다양한 주제의 도서가 선정됐다. 대출은 청주상당도서관 1층 아동자료실에서 이용할 수 있다. 문의전화☏043-201-4108.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