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청원도서관(관장 박종철)은 출판사 길벗어린이의 지원으로 오는 22일까지 도서관 1층 아동자료실 입구 로비에서 ‘물은 어디서 왔을까?’ 그림책 원화를 전시한다.

‘물은 어디서 왔을까?’는 물의 소비가 많은 여름을 맞이해 지구상에 모든 생명체가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물’의 소중함에 대해서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된 원화 17점이다.

청주청원도서관은 유아시절부터 책 속의 원화를 직접 감상해 봄으로써 자연스럽게 책에 대한 친화력을 높이고, 나아가 도서관의 책을 소중히 다루는 동기부여의 시간을 마련하고자 원화전시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9월에는 미래아이의 ‘수원화성’, 11월에는 국민서관의 ‘소원 들어주는 호랑이 바위’, 12월에는 책 읽는 곰 ‘쿠키 한입의 인생수업’을 각각 전시할 예정이다. 문의는 전화 ☏043-201-4127.

‘만약에 말이야, 유치원에 안 가면 어떻게 될까?’ 유치원에 가기 싫은 땅콩이의 유쾌한 상상이 펼쳐지는 그림책 ‘우주로 간 김땅콩’ 원화 전시를 오는 24일까지 오창호수도서관 1층 로비에서 열린다.

동화작가 윤지회의 ‘우주로 간 김땅콩’은 현관을 나서던 어느 날 아침, 우주로까지의 짜릿한 일탈을 꿈꾸는 땅콩의 상상 속을 그리고 있으며 책 이곳저곳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견과류 캐릭터들도 독자에게 깨알 같은 웃음을 선물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매일 똑같이 흘러가는 일상에서 한 번쯤 꿈꿔본 일탈에 대한 폭풍 공감뿐만 아니라 많은 것이 변해 평범한 생활을 잃은 지금, 코로나19 이전의 삶에 있어 그리움도 느끼게 해줄 것”이며 “전시 기간 동안 도서관을 이용하시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문의전화 ☏043-201-4114.

청주오송도서관(관장 이미우)은 관내에 직원들이 직접 고른 청렴문구를 부착한 ‘청렴계단’을 조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계단에 부착된 청렴문구는 직원들이 청렴한 마음을 다지고 실천하기 위해 직접 고른 문구로 △청렴이란 깨끗하기 위한 용기 △내가 먼저 청렴 실천, 우리 함께 행복 실현 등 1인 1청렴 좌우명을 갖기로 했다.

청주오창도서관(관장 박종철)은 아동을 대상으로 한 이달의 추천도서로 ‘청렴도서’1권과 도서관 장서 특성화 주제인 ‘생활건강 도서’1권, 그리고 ‘아동 신간도서’ 8권을 포함한 총 10권을 선정했다.

‘청렴 도서’는 ‘이순신의 마음속 기록, 난중일기’로, 고전을 어렵게만 느끼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이순신의 생애와 그의 청렴 정신을 한 편의 역사 드라마를 보듯 쉽게 풀어냈다.

‘생활건강 도서’는 ‘전염병 이야기’로 이번 코로나 사태와 관련해 인류 역사에 큰 영향을 미친 전염병과 그것을 이겨낸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어린이들이 전염병에 대한 대처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아동 신간도서’는 ‘왱왱왱’, ‘어둠을 금지한 임금님’, ‘냉장고 먹는 괴물’, ‘신비한 나의 몸’, ‘개미요정의 선물’, ‘우리말 수수께끼 동시’, ‘의심하고 질문하며 진리를 발견해요’, ‘조선의 다섯 궁궐’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