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이대익 기자] 한범덕 충북 청주시장이 8일 코로나19 대응 철저 등을 주문했다.

한 시장은 이날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해외입국자 1명이 지난 6일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은 것 외에 청주에서는 지역감염이 없어 다행이지만 수도권에서 지역감염이 지속되고 있어 코로나19에 대한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시점”이라며 “특히 오늘(8일)부터 모든 학생들이 등교를 하게 돼 방역에 최우선을 두라”고 지시했다.

이어 “오늘 다중집합시설 QR코드 도입에 대한 실무진들 교육이 있다”며 청주시도 잘 협의해 코로나19가 끝난 게 아니라는 경각심을 갖고 철저히 대응해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클럽, 물류센터, 교회, 방문판매업체 등 다양한 곳에서 코로나19 감염이 있다”며 “불특정 다수가 모이는 시설에 대해 긴장을 늦추지 말고 주시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 시장은 ‘한국판 뉴딜’과 관련, “정부가 3차 추경을 편성하면서 한국판 뉴딜을 본격화하고 그린뉴딜, 디지털뉴딜 등을 추진하는데 이를 우리시와 접목해 보라”고 했다.

또 이날부터 열리는 도의회 정례회와 관련해 “추경 심사도 할 것”이라며 “예산부서에서 준비를 하고 있지만 각 부서에서도 발 빠르게 대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