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오송도서관(관장 이미우)은 초등학교 개학에 따라 초등학생의 교과능력 향상을 위한 ‘교과연계도서 꾸러미 대출’을 실시한다.(사진)

초등 교과연계도서란 2015년 개정교육과정이 반영된 교과연계 도서목록으로, ‘교과연계 꾸러미 대출’은 도서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 이용자들을 위해 학년별 도서를 제공, 교과 내용에 대한 이해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시행하는 서비스이다.

1차 ‘교과연계도서 꾸러미 대출’은 오는 7월 31일까지 오송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 대출가능하다. 초등 학년별(1~6학년)로 교과연계도서 꾸러미가 구성돼있으며, 1차 주제는 ‘국어’이다.

꾸러미는 학년별(1~6학년)로 5꾸러미이며, 꾸러미당 권수는 4권씩 묶여있다. 꾸러미목록은 도서관 홈페이지-공지사항의 첨부파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도서관에 방문해 확인 후 대출하면 된다. 청주시 도서관 회원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1인 1꾸러미를 30일간 대출할 수 있다. 기존 일반대출 권수(5권)에 포함되지 않아 추가로 대출이 가능하지만, 장서특성화 패키지 도서와 중복 대출은 불가하다.

대출은 패키지 가방에 넣어서 나가며, 반납 시 반드시 꾸러미 가방과 함께 도서를 반납해야 한다.

한편 청주오송도서관은 큰글자도서 108권, 영어 및 다문화도서 200권을 구입하여, 현재 큰글자도서 1천 여권, 영어 및 다문화도서 1만여권을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전화문의 ☏043-201-4163.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