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한달간 7800만원 수익

 

[충청매일 이성주 기자] 서천군에서 매년 5월 개최하는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가 코로나19로 취소되며 판로가 막힌 지역 어민들을 돕기 위해 군에서는 5월 한 달간 충남도내 공공기관을 직접 찾아가 ‘자연산 광어·도미’ 특판 행사를 개최했다.(사진)

군은 특판 행사 결과 당초 목표를 2배 초과한 4.5t 7천800만원의 판매 수익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판매행사에는 도 경찰청·교육청, 천안·공주·논산·계룡시청, 금산·부여·예산·청양군청, 국립생태원 등 28개 기관에서 총 1천545명이 참여했다.

특히, 금산군은 지역 농협에서 금산·추부 깻잎을 제공하며 행사를 도와 257명이 843kg을, 청양군은 2회에 걸쳐 190명이 482kg의 광어와 도미 소비에 동참하는 등 기관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다. 군 관계자는 이를 통해 어민들에게는 큰 희망을 주고 군 차원에서는 지역 특산품을 홍보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뒀다고 자평했다.

행사에 참여한 청양군의 한 직원은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는 자연산 광어와 도미를 저렴한 가격에 맛보고 어민들도 도울 수 있어 서로 윈윈(win-win)하는 좋은 행사라 생각한다”며 “코로나19가 종료돼도 매년 특판 행사가 진행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