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범덕 청주시장, 지역 현안 협조 요청
한범덕 청주시장, 지역 현안 협조 요청
  • 이대익 기자
  • 승인 2020.05.28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국회의원 당선인과 간담회 열어
28일 충북 청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1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정책간담회에서 한범덕 청주시장, 하재성 청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변재일·도종환·정정순·이장섭 국회의원 당선인이 정책간담회를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진영기자
28일 충북 청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1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정책간담회에서 한범덕 청주시장, 하재성 청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변재일·도종환·정정순·이장섭 국회의원 당선인이 정책간담회를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진영기자

 

[충청매일 이대익 기자] 충북 청주시는 28일 21대 국회의원 지역구 당선인들과 정책간담회를 열고 지역 현안을 공유했다.

이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변재일(청원), 도종환(흥덕), 정정순(상당), 이장섭(서원) 등 더불어민주당 당선인 4명이 모두 참석했다.

청주시에선 한범덕 시장과 하재성 시의회의장, 김항섭 부시장, 실·국장, 구청장들이 참석해 지역현안을 공유하고 코로나19 위기극복 방안을 논의했다.

한 시장은 민선 7기 반환점을 앞두고 소각장 신·증설 대책, 트램 도입, 중앙공원 일대 사적공원 조성 등 시정 주요 현안을 설명했다.

또 청주 영상제작소 설립, 시립도서관 생활SOC복합화 사업, 청주동물원 이전 사업 등 국비 확보에 대한 지역구 국회의원들의 협조를 요청했다.

한 시장은 “코로나19 등 대내외적인 위협 요인들이 많지만, 문화도시 선정과 방사광가속기 유치 등 기회 요인도 공존하고 있다”며 “지역구 국회의원 당선인들과 함께 풀어갈 숙제가 많다”고 말했다.

국회의원 당선인들은 “청주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지역발전과 화합을 위한 혁신의 정치를 통해 청주시의 고민을 함께 해결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