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민원 서비스 질 향상
충북교육청, 민원 서비스 질 향상
  • 최재훈 기자
  • 승인 2020.05.28 1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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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배려대상자 민원 도움방 운영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도교육청은 ‘사회 배려대상자 민원도움방’을 마련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확대·운영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민원도움방은 어르신, 임산부,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영아 동반 민원인 등 사회적으로 배려가 필요한 민원인이 도교육청 민원실까지 가지 않고 민원담당자가 민원도움방으로 찾아와 민원을 해결하는 방식이다.

이는 국민 생활 밀접 민원 제도 개선 의견을 수렴해 이뤄졌다.

도교육청은 방문자가 출입문 현관 안내대에서 민원을 요청하면 민원담당자가 직접 찾아와서 민원 신청부터 발급까지 원스톱으로 돕는다.

대상 민원은 졸업증명서, 경력증명서 등 교육 민원 34종 모두가 해당한다.

민원인은 민원 발급 때까지 민원도움방에 마련된 휴게공간에서 도서나 교육 소식지 등을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민원실에는 외국인 증가에 따른 다양한 외국어 민원신청서와 외국어 해석본도 비치했으며, 민원신청서를 대신 작성하는 구술 민원도 확대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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