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장애인체육회, 특수학교 교장들과 간담회

충북도장애인체육회가 28일 특수학교 교장들과 감담회를 갖고 장애학생 체육 활성화 관련 의견을 나눴다.
충북도장애인체육회가 28일 특수학교 교장들과 감담회를 갖고 장애학생 체육 활성화 관련 의견을 나눴다.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도내 장애학생들의 체육활성화를 위해 특수학교 교장들이 머리를 맞댔다.

충북도장애인체육회가 28일 음성군 한 식당에서 지역 내 특수학교 10곳의 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청주맹학교, 청주성신학교, 청주혜원학교, 청주혜화학교, 충주성심학교, 충주혜성학교, 충주성모학교, 꽃동네학교, 숭덕학교, 제천청암학교 등 도내 위치한 10개 특수학교장이 참석해 장애학생 선수 발굴 및 체육활동 활성화, 운동꿈나무 기업체 취업 추천 등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눴다.

도장애인체육의 초석인 학생선수들이 안정적인 환경 속에서 운동에 전념 할 수 있도록 많은 의견을 나눴다.

또 장애인생활체육 교실사업을 통해 방과 후 수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는 시스템과 통합 체육수업 교실을 통해 인근 일반 학교와 협업해 함께 운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 구축에 대한 설명을 했다.

고행준 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장애학생과 일선에서 함께 하는 교장선생님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특수학교체육의 활성화를 위해 현장에 필요한 지원을 하도록 하겠다”며 “졸업 후에도 안정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게 기업체 스포츠단 및 실업팀 등 취업에 앞장서며 장애학생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키워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