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관광 프로젝트 사업 선정 기념 현판식 개최

충북도립대학교 3V-SM사업단이 지난 15일 충북도 오송 C&V센터에서 ‘지역관광 프로젝트 사업’ 현판식을 개최했다.
충북도립대학교 3V-SM사업단이 지난 15일 충북도 오송 C&V센터에서 ‘지역관광 프로젝트 사업’ 현판식을 개최했다.

 

[충청매일 황의택 기자] 충북 지역관광자원과 화장품산업을 연계해 K-뷰티 세계화에 기여하고 지역 관광 산업 활성화를 추진할 충북도립대학교 3V-SM사업단(사업단장 정재황)이 충북 오송에 둥지를 틀었다.

충북도립대학교 3V-SM사업단은 지난 15일 충북도 오송 C&V센터에서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관광 프로젝트 사업’ 선정 기념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은 충북도립대학교와 충북 오송에 위치한 화장품기업 ㈜파이온텍이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2020 산·학·연·관 협력 지역관광 프로젝트 지원사업’에 선정돼 사업이 공식 출범함에 따라 실시됐다.

3V-SM사업단은 정부지원금 7천800만원을 받아 ‘3V-SM K-뷰티 코디네이션 투어’를 진행하게 된다.

특히 충북도의 지원을 통해 오송C&V센터에 자리를 잡아 본격적인 사업을 펼치게 될 예정이다.

사업단은 ‘3V-SM K-뷰티 코디네이션 투어’ 사업을 통해 K-뷰티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는 충북 오송의 컨텐츠와 연계해 △화장품 제공 및 피부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뷰티&헬스투어 △세계 3대 온천 청주 초정리 탄산온천체험을 실시하는 지역투어 △청주삼겹살거리 체험인 먹거리 투어를 마련, 충북지역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에 힘쓰게 된다.

충북도 관광항공과와 화장품천연물과에서도 코디네이션 투어 산업 활성화를 위해 관광코스 개발 및 각종 행정력 지원에도 나설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