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시립무용단(예술감독 겸 상임안무자 김진미)이 6월 정기공연으로 준비하고 있는 ‘아리바다’를 지난 11일부터 사전예매를 시작했다.

당초 4월 공연이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오는 6월 18일로 연기된 이번 공연은 제41회 정기공연으로 오후 7시 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시립무용단은 올해 청주예술의전당의 개관 25주년과 청주시립무용단 창단 25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수고와 감사의 마음을 담은 의미의 공연을 선보이고자 한다.

‘아리바다’는 산란을 위해 멀고 험난한 바닷길을 헤엄쳐 육지에 오르는 수십만 마리의 바다거북을 일컫는데, 이번에 공연되는 ‘아리바다’의 의미는 ‘도착’이라는 상징성을 더욱 부각시켜 고향을 향한 본능적 회기의 중심을 두고 이야기하고자 한다.

그런 ‘아리바다’의 함의적 이야기에 강제 이주됐던 실향민들의 설움과 그리움을 곱씹으며 불렀던 ‘청주아리랑’을 작품에 녹여내 고향 청주를 향한 그리움과 그곳으로 되돌아가기 위한 감정들을 아울러 무대에 올릴 예정이다.

시립무용단은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재확산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관람 좌석을 ‘한 칸 띄어 앉기’ 방식으로 배치하고, 공연장 내 마스크 착용과 증상 여부 등을 확인해 입장시킬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