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온 의원 등 잇따라 방문

[충청매일 차순우 기자] 충남도가 KBS 충남방송국 유치를 위한 발걸음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이우성 문화체육부지사는 지난 8일 임병걸 KBS 부사장과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등을 잇따라 만나 KBS 충남방송국 설립을 조속히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

먼저 KBS 본사를 찾아 임 부사장을 만난 자리에서 이 부지사는 KBS 충남방송국 설립 필요성을 설명한 뒤, 도내 KBS 방송국 부재에 따른 도민들의 상대적 박탈감 등 지역 내 여론을 전달했다.

국회를 방문해 박 최고위원을 만난 자리에서는 △지상파 방송 의존도가 높은 충남도민에 대한 맞춤형 방송 서비스 제공 △재난 상황 신속 전파를 통한 도민 생명 및 재산 보호 등 KBS 충남방송국 설립 필요성을 설명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박 최고위원은 2018년 11월 국회 예결위에서 KBS 충남방송국 설립 필요성을 제기한 바 있다.

국회에 이어 방송통신위원회를 방문해 한 위원장을 만나서는 KBS 충남방송국 설립에 대한 위원회 차원의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 부지사는 앞선 지난 2월 18일 양승동 KBS 사장을 만났으며, 양승조 지사도 지난해 3월과 10월 양 사장을 만나 충남방송국 설립 방안을 조속히 제시해 줄 것을 요청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