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민 예산署 교통관리계장]약간은 생소한 용어 ‘등신대’가 무엇일까? 이는 실제 사람과 같은 크기의 형상을 일컫는 말로, 최근 각종 브랜드를 광고하기 위해 실물 사이즈의 구조물을 지칭하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다. 흔히 통신사 광고모델 등신대나 돌잔치 또는 결혼식 등에서의 기념용 등신대를 생각하면 쉽다.

예산경찰서는 쉽게 눈에 띄는 등신대를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법규 준수의식 제고를 위해 연두색 형광점퍼를 착용한 경찰관의 실제 모습으로 등신대를 만들어 교통사고 다발 지점에 설치했다. 주민들도 실제 경찰관인 줄 알고 깜짝 놀라 서행 운전을 하다가도 등신대임을 알고는 미소를 머금고 다시 한번 안전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된다.

이처럼 경찰 등신대를 통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 다른 한편으로 긴급 상황에서 즉시 경찰관을 투입할 수 없는 인력 문제도 해소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고 있다.

더불어 예산경찰서는 주민의 교통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경찰 등신대뿐만 아니라 이동식 단속 카메라 단속부스, 모형 순찰차, 장방형 싸이키 조명 등 교통안전시설물을 설치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끝으로, 예산 주민의 교통안전을 위해 24시간 도로를 지켜주고 있는 경찰 등신대를 봤을 때 그냥 지나치지 말고 항상 머릿속에 교통법규 준수 및 안전운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면서 미소를 머금고 운전한다면 경찰 등신대도 오늘 하루 보람을 느끼지 않을까?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