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이 시작됐다. 무엇보다 휴가 기분을 최대한 살리려면 때와 장소에 맞는 ‘바캉스 패션’을 잘 연출할 수 있어야 한다.

휴가를 떠날 때는 짐이 가벼워야 홀가분하다. 그러려면 시원하면서 편한 옷, 구김이 가지 않고 부피가 적은 옷 등을 골라서 챙겨야 한다.

바캉스 패션을 제대로 연출하려면 밤 파티에서 입을 수 있는 원피스와 카디건, 보온성이 있는 반소매 니트와 허리선이 넉넉한 긴바지, 끈이 달린 민소매 톱과 무릎위 길이의 버뮤다 팬츠, 수영복 위에 두를 수 있는 파레오(Pareo)나 랩스커트 등 서로 어울려 입을 수 있는 옷을 준비해야 한다. 여기에 선글라스, 슬리퍼, 비닐 소재 비치백 등 소품들도 꼼꼼히 챙겨야 한다.

아이엔비유 이연수 디자인실장은 “여성들의 경우 수영복 위에 덧입거나 변덕스런 날씨에 대비한 파레오나 슬립형 원피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타월 소재의 비치가운, 랩스커트 등을 준비하면 요긴하게 쓸 수 있다”고 조언한다.

해변에서는 이국적인 하와이안 셔츠가 제격. 올해는 셔츠와 같은 톤의 티셔츠를 받쳐 입고 단추를 풀어 입는 형식이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하와이안 셔츠는 깔끔한 핫팬츠와 챙넓은 밀짚 모자와도 잘 어울린다. 셔츠를 고를 때 뚱뚱한 체형은 작은 무늬를, 왜소한 체형은 큰 무늬를 선택해야 체형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