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기술 정보 담아

[충청매일 황의택 기자] 옥천군농업기술센터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업 현장에서 농업인들의 영농활동을 돕고자 ‘옥천농업기술지 1호’를 자체 제작해 배부한다.

군농기센터는 4월부터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았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센터내의 각종 교육 행사 취소, 사회적 거리두기로 농업인과 대면해 영농정보 전달이 어렵게 됨에 따라 센터에서 자체적으로 농업기술지를 발행해 영농인들에게 전달하기로 한 것이다.

농업기술지 제작에는 편집, 디자인까지 모두 센터 직원의 자체적으로 제작한 것이다.

센터에서 최초 발행한 ‘옥천농업기술지 1호’ A3 용지를 반으로 접은 크기에 4면으로 4월의 영농시기에 놓치면 안 되는 영농기술 정보를 담고 있다.

내용으로는 벼농사, 밭작물, 채소, 특작, 과수, 축산, 가축분뇨 부숙도 검사 의무화, 농업미생물 배부, 과수 꽃가루 은행 운영, 과수 화상병 방제 등 15일간(4월 1~15일)의 농사 이야기가 상세히 포함돼 있다.

유정용 기술지원과장은 “옥천농업기술지는 1일부터 코로나 종식 시까지 월 2회, 회당 1천부를 발행해 농업인이 많이 찾는 농업기술센터, 특화상담소(2개소), 관내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배부하겠다”며 “시기별 당면 영농기술과 꼭 필요한 영농정보를 제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농업인의 불편을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옥천농업기술지는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이장회의 등을 통해 농업인, 귀농인 등 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