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국 후 침산동 청소년수련마을에 격리…접촉자 없어

대전 침산동 청소년수련마을 입소자들 검체 채취 모습.
대전 침산동 청소년수련마을 입소자들 검체 채취 모습.

 

[충청매일 김경태 기자] 지난달 30일 밤사이 대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2명 추가 발생해 누적 확진자는 총 36명이 됐다.

31일 시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밤늦게 침산동 청소년수련마을에 격리 중이던 해외 입국자 2명이 대전보건환경연구원 진단검사 결과 확진판정을 받았다.

35번 확진자는 지난달 29일 미국에서 입국한 10대 여성이며, 36번 확진자는 29일 스페인에서 입국한 30대 남성으로 2명 모두 입국 후 대전시가 운영하는 침산동 청소년수련마을에 격리돼 진단검사를 받았다.

확진자 2명 모두 양호한 상태로 31일 오전 충남대학교 병원 음압병상으로 이송돼 입원치료 중이다.

이들은 입국 후 KTX 광명역과 대전역, 중구 침산동 청소년수련마을 격리시설까지 이동하는 중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시는 해외 입국자가 급증하던 지난달 28일부터 대전에 주소를 둔 모든 해외입국자를 대상으로 무료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동구 만인산 푸른학습원과 중구 침산동 청소년수련마을에 임시 격리시설을 마련하고 입국자 본인이 원할 경우 격리시설에 수용해 관리하면서 해외 입국자에 따른 전염 가능성을 최소화 하고 있다.

시는 이날부터 대전역 동광장에 도보형 이동선별검사소를 설치하는 등 해외 입국자에 대한 관리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현재 시가 운영 중인 임시격리 시설에는 총 27명(만인산 9명, 침산동 18명)이 수용돼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