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문화재단 문학공모전

[충청매일 이봉호 기자] 충남 당진문화재단은 ‘당진문화재단 문학공모’을 개최해 ‘당진 올해의 문학인’과 ‘당진 신진 문학인’을 발굴한다. 주최측은 지난 13일부터 오는 6월 13일까지 작품을 공모한다고 30일 밝혔다.

‘당진문화재단 문학공모전’은 당진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며 올해의 문학인과 신진 문학인 등 두 모집 부문으로 시행된다. 공모대상은 현재 당진에 주소를 두고 당진 내 문학단체에서 활동한 자여야 하며 기성작가의 표절임이 밝혀질 경우 당선이 취소된다.

모집 분야는 시, 수필, 소설, 아동문학, 희곡이며 미발표 창작물을 제출해야 한다.

기성작가 및 신진작가 등 우수한 지역 작가를 5명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작가는 작품 출판 및 판매·홍보를 전액 지원 받으며 ‘당진 북페어’ 기간 동안에 출판기념회를 열어 당진시민과 소통할 수 있다.

작품 접수기간은 오는 6월 9~13일까지며, 당진문화예술학교 사무실로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심사는 관내·외 문학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에서 활동 실적 및 작품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선정자 발표는 7월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내용과 제출서류는 당진문화재단 홈페이지 사업공모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당진문화재단 예술교육팀(☏041-350-2932)으로 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