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코리아랩, 제작지원 공모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문화콘텐츠 분야 스타트업에 힘이 될 지원책을 잇따라 쏟아내고 있다.

이달 스타트업의 시장진출 지원 사업과 캐릭터 활용 상품화 지원 사업 공모를 동시에 진행 중인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이번에는 콘텐츠 제작 관련 사업화 자금 지원을 위한 ‘킥!스타트업 콘텐츠 제작지원’사업 공모에 들어갔다.

충북도내 주소지를 둔 설립 5년 미만의 문화콘텐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공모의 지원 장르는 △게임 △방송(독립제작사) △만화 △웹툰 △캐릭터 △애니메이션 △스토리 △실감형 콘텐츠(VR, AR, 미디어 파사드 등) △융복합 콘텐츠 △지식정보 분야의 콘텐츠 제작이다.

분야는 문화콘텐츠 분야 관련 프로토타입을 보유한 기업을 대상으로 콘텐츠 레벨업과 마케팅을 지원하는‘콘텐츠 레벨업’과 문화콘텐츠 분야 관련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신규 콘텐츠를 개발 지원하는 ‘신규 콘텐츠 사업화’ 두 가지 과제로 나누어 진행한다.

콘텐츠 레벨업은 과제당 2천만원 이내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며, 신규 콘텐츠 사업화는 과제당 4천만원 이내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선정된 기업은 협약 체결 후 5개월 동안 과제 수행을 진행하게 되며, 과제별 자금 지원과 함께 관련 전문가의 멘토링도 지원받는다.

접수기간은 27일부터 오는 4월 22일까지로,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류를 다운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cbnu12 17@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전화 ☏043-219-1215.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