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개혁국민운동본 부회원들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전 국민 ‘재난기본소득’시행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주 개혁국민운동본부(충주 개국본)이 2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전 국민 ‘재난기본소득’ 시행을 촉구했다.

이날 충주 개국본 회원들은 충주시청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김경수 경남도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 박원순 서울시장 등이 제안한 전 국민 ‘재난기본소득’을 정부와 지자체는 이를 적극적으로 수용해 빠르게 시행 할 것”을 요구했다.

이어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재난기본소득의 가장 큰 장점”이라며 “이는 대상을 선별할 필요가 없기에 바르게 진행 할 수 있고 사각지대 등 혜택이나 지원에서 소외되는 사람이 없어 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코로나19 사태는 그 누구도 예상할 수 없었던 초유의 사태”라며 “우리나라의 방역 시스템이 국제적 모범사례가 되었듯 이제 정부와 지자체는 ‘전 국민 재난기본소득’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시행, 경제위기상황을 적극적으로 돌파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 충주개국본은 코로나19사태가 하루 빨리 진정되기를 기원하며 전 국민 재난기존소득의 시행을 정부와 충주시에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