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는 청주 대표도서 뽑아주세요”
“책읽는 청주 대표도서 뽑아주세요”
  • 김정애 기자
  • 승인 2020.03.2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립도서관, 31일까지 시민투표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시립도서관(관장 유서기)이 올해‘책읽는청주’ 시민독서운동 대표도서를 선정하기 위해 추진위원회를 통해 결정한 후보 도서들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시민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후보도서는 총 16권으로 일반부문은 임홍택의 ‘90년생이 온다’, 장류진의 ‘일의 기쁨과 슬픔’, 김지혜의 ‘선량한 차별주의자’, 조원재의 ‘방구석 미술관’, 최태성의 ‘역사의 쓸모’, 김진명의 ‘직지 1, 2’로 6개 도서가 올랐다.

청소년 부문은 구본권의 ‘뉴스, 믿어도 될까?’, 이희영의 ‘페인트’, 조미혜의 ‘나는 왜 내 마음을 모를까?’, 김은재의 ‘누가 뭐래도 내 길을 갈래’, 박병상의 ‘우리는 자연의 일부입니다’ 5권이 후보도서이다.

마지막으로 아동부문 후보도서는 강지윤의 ‘괜찮아, 힘들다고 말해도 돼’, 김정애의 ‘안녕, 나야 미호종개’, 정수경의 ‘우주로 가는 계단’, 이은재의 ‘잘못 뽑은 반장’, 박완서의 ‘7년 동안의 잠’이다.

이번 설문조사는 코로나 19로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으로만 진행될 예정이다. 청주시민 누구나 오는 31일까지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cheongju.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투표할 수 있다.

청주시는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는 과정의 단조로움을 보완하기 위해 동영상 등을 활용한 홍보를 기간 내 순차적으로 추진해 시민과의 소통 채널을 다양화해 시민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전화문의 ☏043-201-40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